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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경영

Home 윤리경영 > 윤리경영 전략

윤리경영전략 시작

윤리경영 이념

우리공단 윤리경영 정의:직원들이 청렴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투명한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고 우리공단의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경영전략

윤리경영 추진 비전:투명경영과 열린경영을 통해 신뢰받는 시설관리 전문 공기업

윤리경영 핵심가치:청렴성, 투명성, 책임성

윤리경영 핵심가치

  • 청렴성(Integrity): 청렴한 윤리의식은 모든 임직원의 행동규범
  • 투명성(Transparency): 기준과 절차를 공개하고 과정단계부터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결과를 공유
  • 책임성(Responsibility): 모든 업무를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수행하여 우리공단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

윤리경영 전략체계도

공단미션:행복한 시민, 희망찬 울산, 함께하는 시설공단

  • 공단비전:시민과 공존하는 지역밀착형 일류공기업
    • 고객감동 경영정착
    • 지속가능 성장동력 확충
    • 혁신적 조직문화 구축
    • 무결점 안전체계 확립

윤리경영 정착을 위한 실천 기반 확충

  • 전략목표
    • 윤리경영체계의 선진화
    •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실천 강화
    • 경영 투명성 제고 기반 확충
    • 사회공헌활동 시스템 정착
  • 전략과제
    • 윤리경영체계의 선진화
      • 윤리경영 가치체계정비
      • 윤리경영 운영조직정비
      • 윤리경영 실행 프로그램 강화
      • 윤리경영 활동 평가 시스템 개선
    •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실천 강화
      • 청렴도 취약분야 및 개선항목 중점 관리
      • 내부청렴도 향상 대책마련
      • 부패방지제도 정착
      • 청렴조직문화 정착
    • 경영 투명성 제고 기반 확충
      • 부문별 투명성 제고를 위한 과제 발굴
      • 효율적인 경영공시운영을 위한 제도개선
    • 사회공헌활동 시스템 정착
      • 사회공헌 마인드 교육 실시
      • 사회공헌활동의 실행 강화
      • 우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성과 보상

클린공단을 위한 중장기 전략 로드맵

  1. 도입기(2016~2017)
    • 윤리경영 기반구축
      • 청렴도 상위권 도약
      • 실천 인프라구축
      • 직원공감대 형성
  2. 확산기(2018)
    • 확산 및 활성화
      • 청렴도 우수기관 달성
      • 자발적 실천문화 조성
      • 실천아이템 질적향상
  3. 정착기(2019~2020)
    • 청렴도 최우수기관 달성
    • 청렴정책의 제도화

핵심가치별 윤리경영 추진조직과 주요내용

  • 핵심가치별 윤리경영 추진조직과 주요내용
    주요영역 주관부서 주요내용
    시민관점 기획총무팀 - 사회공헌활동의 지속적 강화
    - 사회적 약자 배려 지속 추진
    - 서비스모니터링 강화로 소통강화
    - cs 우수시책 지속적 추진으로 마인드 내재화
    - 시민모니터요원 참여 지속적 확대
    기업관점 감사팀 - 전임직원 청렴서약식 의무화
    - 청탁등록시스템 운영
    - 생애주기별 청렴교육 도입 운영
    - 부패영향평가제도 운영
    - 청렴주의보제도 운영
    - 청렴교육의무화
    기획총무팀 - 투명경영을 위한 경영공시 항목 자율확대
    - 경영공시 모니터링 활동 강화
    인사노무팀 - 내부고객만족도 피드백강화 및 개선점 도출
    - 직원역량강화 글로벌연수 및 벤치마킹
    - 복지향상을 위한 제도개선 추진
    - 계약업무 투명성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