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여자어린이와 종합운동장

문서위치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 공단홍보 > 보도자료

보도자료 시작

페이스북공유 트위터공유 블로그공유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울산시설공단 부패방지시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확대보기 축소보기
작성자 기획경영실 등록일 2020-01-29 조회수 65

울산시설공단(이사장 박순환)은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2019년 공공기관 부패방지시책평가 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반부패 활동 및 성과에 대한 평가를 통해 각급 공공기관의 청렴도 제고를 목적으로 시행되는 제도로써, 권익위가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공단은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청렴정책참여 확대, 부패방지제도 구축, 부패위험 제거 개선, 부패방지 제도 운영, 반부패정책 성과, 반부패 정책 확산 노력 등의 7개 부문 평가결과 91.93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고, 이는 전년도 평가결과(90.53점) 대비 1.4점 상승하였으며, 평가등급에서도 전년(3등급) 대비 1등급 상승한 2등급으로, 24개의 공직유관단체(Ⅳ) 중 우수기관(8개 기관)으로 선정 되었다. 아울러 특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중 유일하게 2등급을 획득하여 그 의미가 더욱 크다.

그간 감사팀이 주축이 되어 자체적으로 추진한‘나부터 먼저’실천하는 맞춤형 부패방지시책 수립,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소통추진단 운영,‘나는 청렴가수다, 청렴노래경연대회’개최, 울산현대축구단과 협업을 통한 공익신고 홍보 동영상 제작·활용, 갑질 예방대책 수립, 민관 합동 청렴원탁토론회 실시 등 지속적이고 끊임없는 청렴 조직문화 조성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울산시설공단 박순환 이사장은“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청렴공단 실현을 위해 다채로운 청렴시책을 전사적으로 추진하여 최우수 청렴 공공기관으로 거듭 나겠다 .”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