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여자어린이와 종합운동장

문서위치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 공단홍보 > 보도자료

보도자료 시작

페이스북공유 트위터공유 블로그공유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울산시설공단 동천국민체육센터 2019 우수공공체육시설 선정 확대보기 축소보기
작성자 기획경영실 등록일 2020-01-21 조회수 282

울산시설공단(이사장 박순환) 동천국민체육센터가 2019년도 우수 공공체육시설로 선정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우수 공공체육시설’사업은 공공체육시설 운영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공공체육시설의 경영실적, 운영활성화, 시설관리의 3개 부문 10개 지표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이번 2019년 우수공공체육시설은 전국의 국민체육센터·국민체력증진 기반 시설·국민생활관 등 총 36개 시설을 대상으로 평가 하였으며, 9개의 공공체육시설을 우수 시설로 선정하였고, 2020년 1월 17일 표창장과 동판을 부여 받았다.

공단 관계자는“울산 최초의 국민체육센터인 동천국민체육센터는 수영장, 스쿼시장, 생활체조실, 체육관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1일평균 2,500명 이상의 이용객이 시설을 방문하고 있다.

아울러, 동천국민체육센터는 종래의 남구지역에 집중된 생활체육시설을 울산전역으로 확산시키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였으며, 생활체육의 저변확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금번 우수시설 선정에 적지 않은 영향은 준 시민과 소통을 통한 다양한 활동 및 공익 활동 등 센터의 우수사례에 주목할 만하다.”고 전했다.

울산시설공단 박순환 이사장은 “전국의 공공체육시설을 평가하는 심사에서 동천국민체육센터가 우수시설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 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이용객과의 활발한 소통으로 우수공공체육시설의 명예를 유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