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여자어린이와 종합운동장

문서위치

보도자료

Home 알림마당 > 공단홍보 > 보도자료

보도자료 시작

페이스북공유 트위터공유 블로그공유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울산시설공단 가족문화센터 다문화 부부를 위한 무료 웨딩 개최 확대보기 축소보기
작성자 기획경영실 등록일 2019-11-11 조회수 76

울산시설공단(이사장 박순환)은 11월 9일 12시 남구 옥동 가족문화센터 웨딩홀에서 지역 내 다문화 가정 중 형편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두 쌍의 부부를 선정해 무료 결혼식을 올려주는‘Free Wedding’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Free Wedding’행사는 다문화 가정도 울산 시민으로써 자부심을 갖게 하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고, 결혼식을 올리는 두 쌍의 부부는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한국인 신랑 소 원 씨(31)와 일본인 부인 기타가와 에리 씨(28) 부부와 한국인 신랑 용환철 씨(47)와 필리핀 신부 말사다메라 씨(28)를 선정하게 되었다.

 한편 공단 관계자는“비용문제 등으로 결혼을 기피하는 사회적 이슈(issue)와 대비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결혼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우리 공단을 알리는 홍보효과에도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무료 예식을 위해‘웨딩벨’,‘함은정 한복’,‘김경희 메이크업’,‘한솔푸드’,‘세민병원’에서 각각 턱시도, 웨딩드레스, 한복, 메이크업, 결혼식 음식, CT 촬영권을 무료로 협찬하였고,‘쉐어리즘’에서는 행사 당일 자원봉사를 지원하였다.”고 전했다.

 박순환 울산시설공단 이사장은“향후 더 많은 다문화 가정 부부가 무료 결혼식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 해 갈 방안을 모색할 것이며, 결혼식을 올린 부부들이 우리 지역에 터를 잡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목록